모교소식 > 모교소식
제목 대구경북 최초 2회 연속 ‘대학기관평가인증’ 획득
작성자 홍보전략실 작성일 2016/11/24 조회수 6382

대구·경북 최초 2회 연속 ‘인증’ 획득, 대학의 우수성 또 다시 입증

경일대학교(총장 정현태)가 교육부 주관 대학평가에서 1주기(2012년)에 이어 2주기 평가에서도 지역 최초로 ‘대학기관평가인증’을 획득했다.


‘대학기관평가인증제’는 교육부가 5년 주기로 전국의 모든 대학들을 대상으로 △대학이념 및 경영 △교육 △교직원 △교육시설 및 학생지원 △대학성과 및 사회적 책무 등 5개 영역에 걸쳐 30개 항목의 세밀한 평가준거를 통해 교육의 질을 검증하는 대학평가제도로서, 경일대는 전 영역을 모두 충족해 인증대학이 되었다.


경일대는 2012년 1주기 평가에서 대구·경북지역에서 가장 먼저 ‘인증’을 받은데 이어 이번 2주기 평가에서도 지역 최초로 인증을 받아 2회 연속 인증대학으로 우뚝 서게 되었다.


경일대학교가 대학기관평가에서 강점을 보인 것은 교수확보율, 재학생 충원율, 취업률, 장학금 비율, 교사확보율, 교육과정 등 대부분의 평가준거를 상시적으로 충족하고 있다는 대학자체 판단과 자신감이 있기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특히 이번 2주기 평가에서는 1주기에 비해 정성평가 비중이 높아지고, 인증기준 또한 높아져 대학사회에서 평가결과를 예단하기 어렵다는 의견이 많았다.


정현태 총장은 “대학전반에 대한 역량이 상시적으로 갖춰져 있기 때문에 가장 먼저 신청하고, 가장 먼저 인증 받는 대학이 될 수 있었다”며 “이번 평가에서 모범사례로 인정받았던 여러 영역을 비롯해 전 부문에 걸쳐 점검·보완해 추후 대학구조개혁 평가에서도 최우수대학으로 인정받을 것”이라고 밝혔다.




첨부파일첨부파일없음


다음글 : ‘KIU 창조동행콘서트’ 홍보전략실 2016/11/24
현재글 : 대구경북 최초 2회 연속 ‘대학기관평가인증’ 획득 홍보전략실 2016/11/24
이전글 : 심리치료학과 MOU 체결 홍보전략실 2016/11/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