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교소식 > 모교소식
제목 탈부착 프라이팬, 다기능 도마 특허출원한 대학생들
작성자 대외협력처 (news1) 작성일 2018/01/31 조회수 423

탈부착 프라이팬, 다기능 도마 특허출원한 대학생들
경일대 식품산업융합학과 구본무·이준혁 학생 


“주방에서 요리를 하다 보면 불필요한 동작이 많아요. 이런 불필요한 행동을 줄이기 위해  ‘자석을 이용한 탈부착식 양면 프라이팬’과 ‘다기능 도마’를 만들어봤어요. 두 제품은 개강 후 교내 푸드트럭 음식을 만들 때 활용할 예정이에요.”

 

최근 간편한 주방을 위해 특허출원을 낸 경일대 식품산업융합학과 구본무(17학번·남), 이준혁 학생(17학번·남)은 자신들이 만든 제품을 선보이며 활짝 웃었다. 두 학생은 작년 11월, 경일대 LINC+사업단의 특허출원 캠프에 참여하여 ‘자석을 이용한 탈부착식 양면 프라이팬’과 ‘다기능 도마’를 발명하였고, 최근 특허출원을 하였다. 


구본무 학생이 발명한 ‘자석을 이용한 탈부착식 양면 프라이팬’은 기존의 양면 프라이팬의 불편함을 보완시킨 제품이다. 집에 있는 프라이팬 2개에 구본무 학생이 발명한 자석 제품을 부착하면 양면 프라이팬으로 쓸 수 있다. 2개의 프라이팬이 탈부착이 되어 기존 양면 프라이팬이 180도로 펼쳐지지 않아 답답했던 부분도 보완됐다. 이 제품으로 경일대 LINC+사업단 우수특허출원자로 선정되어, 2월 초 태국 방콕 국제발명전시회에서 제품을 전시하고 발표할 예정이다.


이준혁 학생이 발명한 다기능 도마는 주방에서의 동선을 간결하게 한 것이 특징이다. 도마 하나에 다양한 용도로 쓰일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플라스틱 도마를 탈부착할 수 있는 공간, 식재료 보관 공간, 요리에 이용하는 식기류 보관 공간, 음식물 버리는 공간 등이 있다. 또한 높낮이 레버를 통해 사용자의 키에 따라 높낮이를 조절할 수 있다. 도마가 탈부착되어 위생을 청결히 유지할 수 있으며, 꼭 필요한 공간이 도마 하나에 모여 있어 불필요한 행동을 줄일 수 있다. 이 도마는 크기, 색깔 등을 고객 맞춤식 제품으로 제작하여 ‘나만의 도마’를 원하는 고객들을 타깃으로 할 생각이다.


두 학생 모두 식품산업융합학과 창업동아리 ‘파티쉐프’의 회원으로, 개강 후 교내 푸드트럭에서 샌드위치를 만들 때 이 제품을 사용하기로 했다. ‘자석을 이용한 탈부착식 양면 프라이팬’으로 샌드위치에 들어갈 소스를 만들고, ‘다기능 도마’는 좁은 트럭에서 주방공간과 동선을 간결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교내 푸드트럭에서 저희가 만든 제품을 직접 이용해보면서 단점은 보완하고 장점은 살려 더 좋은 제품을 선보이겠다”며 “주방에서 간편하게 쓰일 수 있는 도구들을 계속해서 발명하고, 전공 공부도 열심히 하여, 졸업 후 개발도상국인 베트남에서 현지인의 입맛을 사로잡는 퓨전 한식당을 창업하고 싶다”고 당찬 포부를 밝혔다.


첨부파일첨부파일없음


다음글 :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대외협력처 2018/02/02
현재글 : 탈부착 프라이팬, 다기능 도마 특허출원한 대학생들 대외협력처 2018/01/31
이전글 : 최근열 교수, 대통령소속 지방자치발전위원회 위원 위.. 대외협력처 2018/01/24